SNT모티브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SNT모티브 기본정보, 종목분석, 차트분석, 수급분석, Valuation 등을 살펴보면서 SNT모티브라는 종목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SNT모티브 주가 전망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목차
1. SNT모티브 기본정보
- 시가총액 : 6,193억 원
- 유동주식 / 비율 : 7,221천 주
- 업종 PER : 16.88
- PER : 7.73
- 12M PER : 6.97
- PBR : 0.70
- 배당수익률 : 3.78
- https://www.sntmotiv.com/kor/main/main.html
2. SNT모티브 종목분석
1) SNT모티브 기업개요
SNT모티브는 자동차의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샤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소구경 화기류(소총, 권총, 기관총 등) 등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자동차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기아자동차, PSA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합니다. 특히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으로 공급이 증가하고 있으며 방산 역시 안정적 매출을 시현 중입니다.
2) SNT모티브 최근 소식
신한금융투자은 SNT모티브에 대해 GM은 볼트 생산량 목표로 2022년 4.4만 대, 2023년 7만 대를 제시했다고 밝혔는데요. 2021년 2.5만 대에서 대폭 증가한 것입니다. 다만 3Q22 실적 발표에서 전기차 판매 목표 달성 시점을 지연시켰다는 점을 우려하는 시각도 있습니다. 기존에는 2022~23년 누적 전기차 판매 40만 대를 목표로 했지만 2022~24년 초 누적 달성으로 소폭 조정되었습니다. 추정으로는 차세대 전기차(허머 EV, 실버라도 EV 등)의 부품 수급 이슈가 반영된 것으로 예상하며 기존 제품인 볼트 생산에는 큰 영향이 없을 전망입니다. 미국 내 전기차 수요는 견조하기에 볼트 생산 목표는 무난하게 달성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SNT모티브에 대해 '차량부품 내 포함된 GM 볼트 전기차구동시스템(드라이브 유닛) 매출이 60% 증가했다며 이는 GM이 4월부터 볼트의 생산을 재개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3분기에 약 2만대 생산했으며 4분기에도 2만 대 이상 생산 예정입니다. 볼트 전기차 판매가 본격화 되며 GM향 구동시스템 매출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3) SNT모티브 차트분석
SNT모티브의 장기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주력사업이 사이클 산업임을 어렵지 않게 파악할 수 있는데요. 사이클상 호황이 왔을 때마다 슈팅이 나오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던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급격한 금리상승으로 주가가 다시 주봉상 장기 이평선 부근으로 돌아왔는데요. 구조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시클리컬의 특성상 역발상 투자로 접근해야 함을 감안하면 저렴한 평가를 받고 있는 지금 같은 상황이 오히려 접근하기에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SNT모티브의 최근 주가 모습은 4만원 부근의 가격대에서 여러 번 지지를 받으면서 바닥 부근의 주가라는 것을 느낄 수 있게 하는데요. 제가 소개드렸던 다른 종목들과는 다르게 박스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만 원 ~ 5만 원 사이의 가격대를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움직이고 있네요. 물론 SNT모티브가 저평가 영역에 있어서 평소처럼 4만원 부근의 가격대에서 반등한 지금 분할매수하고 5만 원을 돌파할 때 추가매수하는 전략으로 접근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생각이 드는데요. 4만 원 ~ 5만 원 사이에서 박스권 플레이를 하는 전략도 유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단기매매는 원래 제 스타일은 아니지만 이렇게 누가 봐도 알정도가 되면 그 구간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남다른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황을 잘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에 지나지 않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4) SNT모티브 수급분석
SNT모티브의 수급상황을 살펴보면 지금의 바닥권 차트 모습을 만든 세력은 기관인것으로 보입니다. 큰 폭은 아니지만 꾸준히 실적이 성장하고 있는 SNT모티브는 고점대비 하락률이 마이너스 50%에 달하니 기관들도 저점매수의 관점으로 충분히 접근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으로 공급이 증가하고 있으니 내연기관의 종말이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관심을 가져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에 지나지 않으니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받아들여주시면 좋겠습니다.
3. SNT모티브 Valuation
SNT모티브의 최근 4개분기 기준(TTM) PER은 6.36입니다. 시장 평균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수준으로 거래가 되고 있네요. 3.78%의 배당금을 감안한 향후 2년간의 성장성과 비교하더라도 지금의 주가는 저렴한 상태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이클 또한 바닥이라고 생각되니 지금같이 크게 하락한 상황을 이용해 분할로 모아간다면 실적이 돌아설 때 나쁘지 않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SNT모티브는 경기민감주인만큼 PBR을 통한 가치평가도 병행되어야 할 텐데요. 최근 4개 분기 기준 PBR은 0.65입니다. 10년 평균 PBR은 0.93으로 Band 차트에서 보시는 것처럼 잃을 것보다는 얻을 것이 훨씬 큰 상황으로 느껴지네요. 주가가 리레이팅 된다면 나쁘지 않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접근해 봐도 나쁠 것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니 투자의 관점으로 접근하시기 위해서는 스스로도 기업의 내용에 대해서 꼼꼼히 살피셔야 할 것입니다.
4. 마무리
글을 쓰는 지금 미국 증시는 큰 폭은 아니지만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네요. 그러나 내일 발표될 CPI 결과도 있고 위쪽으로 장기 이평선도 있으니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조금은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안전할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국내 증시도 비슷한 차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CPI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공격적인 매수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쪼록 시장에 우호적인 결과가 나오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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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석글은 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해 정리의 개념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용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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