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해보겠습니다. 휴젤 기본정보, 종목분석, 차트분석, 수급분석, Valuation 등을 살펴보면서 휴젤이라는 종목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휴젤 주가 전망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목차
1. 휴젤 기본정보
- 시가총액 : 16,609억 원
- 유동주식 / 비율 : 6,450천 주 / 52.08%
- 업종 PER : 46.48
- PER : 28.99
- 12M PER : 22.89
- PBR : 2.00
- 배당수익률 : 휴젤은 배당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http://www.hugel.co.kr/
2. 휴젤 종목분석
1) 휴젤 기업개요
휴젤은 2001년 설립된 기업으로, 생물학적 제제의 제조 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하였습니다.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를 주력으로 하여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 HA필러 '더채움',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 등의 주요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형, 미용 외에도 제품의 주요 사용 용도를 확대하여 치료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 휴젤 최근 소식
상상인증권은 휴젤에 대해 톡신, 필러 화장품 중심의 에스테틱 전문기업이며 3분기 필러 수출은 유럽 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4.3%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톡신 수출은 중국향 선적 회복 및 브라질/태국/대만 등 주요 ROW 국가에서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67.7% 성장했습니다. 2022년 11월에 레티보 50/100 단위 품목허가를 받았고, 2023년 1분기에 런칭하는 것이 목표인데요. 현재 ITC 소송 이슈와 국가출하승인 등의 이슈를 해소하는 과제가 있고, 매출 비중이 높은 중국시장의 불확실성 변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1년 이상은 수익성에 대한 조정이 불가피하며 주가에도 불확실성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나 대웅제약의 예에서 보듯이 제품 자체의 글로벌 경쟁력이 있으면, 수출시장이 크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중/단기 악재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교보증권은 휴젤의 3분기 실적에 대해 아시아/남미 등 톡신과 필러의 해외 수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40~50억에 달하는 경쟁사와의 미국 ITC 법률비용이 기반영 된 실적으로 분석했습니다. Letybo 미국 진출과 ITC 불확실성 해소 여부가 앞으로 투자 포인트가 될 것이며 2H23부터 본격적인 판매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현재 미국 톡신 시장의 성장세는 가파른 점을 감안해 Affordable Premium 전략은 유효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동시에 유럽/중국/ROW 지역의 빠른 성장은 주가 상승의 근거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ITC 관련 미국 사업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으며 극적인 합의가 없는 경우 본격적인 관련 노이즈는 남아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3) 휴젤 차트분석
휴젤의 장기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 말부터 코로나로 인한 대세 상승장이 끝날 때까지 4배 가까이 상승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대부분의 다른 주식들처럼 엄청난 조정을 받았네요. 하락폭이 마이너스 60%가 넘어가는 조정이었습니다. 최근에는 다시 바닥을 다지며 우상향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차트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는데요. 요즘 연준의 내년 예상금리 점도표가 예상보다 높게 발표되면서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았습니다만 갈 곳 없는 돈들이 가장 강력한 모멘텀이 있는 중국 관련주로 모여드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K-뷰티, 엔터, 콘텐츠 종목이 다 같이 상승하는 중인데요. 휴젤도 그중에 한 종목이 되겠습니다.
휴젤의 최근 주가 모습은 10만 원 부근의 가격대에서 두 번에 걸쳐서 지지를 받으며 저점을 상승시키고 있는데요. 이번 주에 들어서는 나름 강력한 저항선으로 보이는 13만 원 ~ 14만 원 부근의 가격대를 테스트하는 중입니다. 최근에 시장 분위기도 흉흉하니 단번에 저항선을 뚫어낼 것 같은 느낌은 들지 않는데요. 우선은 13만 원 부근의 가격대에서 지지를 받는 모습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이후 강하게 반등하는 모습이 나온다면 분할매수로 접근해봐도 나쁠 것은 없을 것 같네요. 지수가 다시 위쪽으로 방향을 잡는다면 14만 원 부근의 가격대를 돌파할 때 추가 매수도 가능해 보입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4) 휴젤 수급분석
휴젤의 수급상황을 살펴보면 최근의 급격한 주가 상승은 기관이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수급이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로 쏠리고 있는데요. 휴젤 또한 비슷한 모습이 나오고 있다고 보시면 크게 틀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올해 실적이 평소에 비해 좀 부진했던 것이 엄청난 조정으로 이어졌던 것 같은데요.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도 있고 중국 코로나 봉쇄도 완화되고 있는 지금 같은 분위기라면 다시 좋았던 시절의 실적으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이 또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에 지나지 않으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3. 휴젤 Valuation
휴젤의 12M FWD PER은 22.89입니다. 절대적인 수치로는 시장보다 고평가 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2년간의 성장성과 비교하더라도 저렴하다고 볼 수 있는 상황은 아닌 것으로 보이네요. 저금리 시기에 고성장주들이 높은 평가를 받아왔었던 것이 할인율이 올라가면서 제자리를 찾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PER을 기준으로 지금의 밸류에이션을 납득시키기 위해서는 앞으로의 성장성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 같네요.
휴젤은 경기민감주인만큼 PBR과 PSR을 통한 가치평가도 병행되어야 할 텐데요. PBR 밴드상으로는 현재 저점 부근에 위치하고 있어 기업의 실적이 회복되어 종목이 주목을 받는다면 만족할만한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휴젤의 상장 이후 평균 PSR은 9.76인데요. 최근 4분기 기준 PSR은 6.21로 PSR 기준으로도 지금이 저평가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지 않은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중국 리오프닝 관련주들이라면 주가가 리레이팅 될 가능성이 커 보이는 지금의 상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처럼 여러 가지 가치평가 방법이 있는 만큼 종합적인 판단이 필요할 텐데요. 저 개인적으로 휴젤은 PER 보다는 PBR이나 PSR을 통한 평가가 더 확률이 높을 것으로 생각되니 저평가 구간으로 보는 것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에 지나지 않으니 투자의 관점으로 접근하시기 위해서는 스스로도 기업의 내용에 대해서 꼼꼼히 살피시길 당부드립니다.
4. 마무리
글을 쓰는 지금 미국 증시는 보합권에 머무르며 여전히 재미없는 상태로 흘러가고 있는데요. 금요일에 발표되는 근원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Core PCE)가 발표되기 전까지는 이런 상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네요. 그러나 내일(21일) 한국 증시는 현재 원화도 강세를 보이고 있고 미국 증시도 하락이 멈춘 만큼 조금의 기대감은 가질 수 있는 상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지지부진한 시장 분위기에 자칫 힘이 빠지실 수도 있는데요. 최악은 지나갔다는 생각이 드는 만큼 앞으로는 더 나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분석글은 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해 정리의 개념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용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자료는 정보공유의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주식 전문가가 아닌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해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유가증권 투자 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2022.12.20 - [국내주식] - JYP Ent.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2022.12.18 - [국내주식] - 두산밥캣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2022.12.14 - [국내주식] - 효성티앤씨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기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31) | 2022.12.23 |
---|---|
한세실업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36) | 2022.12.22 |
JYP Ent.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50) | 2022.12.20 |
두산밥캣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32) | 2022.12.18 |
코스맥스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27) | 2022.1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