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디포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해보겠습니다. 홈디포 기본정보, 종목분석, 차트분석, 배당금, Valuation 등을 살펴보면서 홈디포라는 종목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홈디포 주가 전망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목차
1. 홈디포(HD.NYS) 기본정보
- Market Cap (intraday) : 318.83B
- Beta (5Y Monthly) : 0.96
- Trailing P/E : 18.77
- Forward P/E : 18.18
- PEG Ratio (5 yr expected) : 1.58
- Price/Sales (ttm) : 2.04
- Price/Book (mrq) : 245.63
- Forward Dividend & Yield : 7.60 (2.41%)
2. 홈디포 종목분석
1) 홈디포 기업개요
홈디포는 가정용 건축자재 및 개량 소매회사입니다. 홈디포는 자회사와 함께 창고형 종합서비스 점포인 Home Depot를 운영합니다. Home Depot는 빌딩 건축자재, 가정 개량용 제품, 잔디, 정원 제품 등을 DIY(do-it-yourself) 고객, DIFM(do-it-for-me) 및 전문가 고객에게 판매합니다. 또한 홈디포는 EXPO Design Center를 운영하며 주로 디자인과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와 관련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합니다. 2008년 3월 시점에서 1950개의 Home Depot, 34개의 EXPO, 5개의 Yardbirds, 2개의 THD Design Center가 미국 내(푸에르토리코, 버진아일랜드, 괌 군도 포함)에서 운영되며 캐나다에서 165개, 멕시코에서 66개, 중국에서 12개 등 전체 2,234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2) 홈디포 최근 소식
홈디포는 FY22 3분기(8~10월) 매출은 388.7억 달러(+5.6% YoY)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컨센서스를 9.1억 달러 상회한 결과입니다. GAAP EPS는 4.24달러(+8.1% YoY)를 기록했으며 컨센서스를 0.13달러 상회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동일매장매출 증가율은 4.3%로 나타났으며, 이는 FactSet 컨센서스 3.1%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한편 미국 사업으로 한정할 경우에는 동일매장 매출 증가율이 4.5%를 기록했습니다. FY22 3분기 거래건수는 4.1억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했지만, 인플레이션 등을 통해 거래 1건당 평균 결제액은 89.67달러로 8.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장 면적 1 평방피트당 매출은 618.50달러를 기록하면서 5.3% 증가했습니다. 홈디포 측은 FY22 매출 및 동일 매출 증가율 가이던스 약 3%, 영업이익률 가이던스 약 15.4%, EPS 증가율 가이던스 한자릿수 중반대 등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3) 홈디포 차트분석
홈디포의 장기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1981년 이후로 40년이 넘는 기간동안 우상향 해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증시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우상향하고 있지만 횡보했던 기간도 길었던 만큼 미국 증시의 우상향이 경이롭게 느껴지기까지 하네요. 코로나로 인한 대세 상승장 동안에 주가가 장기 이평선과의 이격을 크게 벌렸다가 최근에는 다시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급격한 금리인상으로 마이너스 35% 수준의 하락이 나오면서 장기 이평선 부근으로 되돌아온 모습입니다. 최근 몇 년간의 단기적인 변동성을 봤을 때 접근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홈디포가 여태까지 보여준 모습을 감안하면 장기 이평선 부근에 있는 지금이 매력적인 구간이라고 느껴지긴 합니다.
홈디포의 최근 주가 모습을 살펴보면 265달러 부근에서 3번에 걸쳐 지지를 받은 후에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 주에는 지수와 함께 상승하여 300달러 부근을 돌파하며 추세를 전환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지수가 저점 대비 많이 상승한 상황이고 하락 추세 상단에 있는 만큼 보수적인 접근을 하는 것이 더 안전한 상황이라고 느껴지는데요. 이런 위치에서 실수가 가장 많이 나옵니다. 주가가 계속 오를 것 같아 불안한 마음에 덥석 매수하면 주가가 조정받기 시작하고 손실을 볼까 두려워 매도하면 주가는 다시 오르는 기막힌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죠. 그러니 새롭게 진입하시려는 분이라면 지금까지의 상승은 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기회는 또 있으니까요.
주가가 조정받기 시작한다면 비교적 큰 거래량이 발생했던 290 ~ 300달러 부근으로의 되돌림이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주요 지지선으로 여겨지는 지점까지 하락한 후 다시 반등할 때마다 분할매수 한다면 나쁠 것은 없는 상황이라고 보여지네요. 주가가 당분간 횡보한다고 하더라도 290 ~ 300 달러 부근의 가격대는 잃을 것보다는 얻을 것이 많은 위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4) 홈디포 배당금
홈디포의 예상 배당수익률은 2.41% 입니다. 지난 2개 분기 바닥 부근에서의 배당수익률보다 조금은 줄어든 모습이네요. 그러나 코로나 위기 때와 비슷한 수준이니 배당수익률의 관점으로 봤을 때도 접근하기에 나쁜 상황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장기 우상향하고 있는 종목이고 주가가 장기 이평선 부근으로 접근하였으니 배당수익률보다는 시세차익에 대한 관점으로 접근하시는 투자자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시세차익에 대한 매력도 있으니 2.41%의 배당수익까지 덤으로 얻어간다면 나쁠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또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니 기업에 내용에 대해서 스스로도 많은 공부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3. 홈디포 Valuation
홈디포의 Forwad P/E는 18.18입니다. WSJ에서 공개하고 있는 Dow Jones Industrial Average의 Forward P/E 18.40와 S&P 500의 Forwad P/E 17.72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봐서 시장과 비슷한 밸류에이션 정도로 거래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향후 5년간의 성장률과도 큰 격차가 없으니 비싸지도 그렇다고 싸지도 않은 지금의 상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미국 시가총액 21위의 우량주를 적절한 밸류에이션에 매수하면서 2.41%의 배당수익률은 덤으로 얻어간다고 생각하면 나쁠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전적으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투자의 관점으로 접근하시기 위해서는 스스로도 기업의 내용에 대해 꼼꼼히 살피셔야 할 것입니다.
4. 마무리
오늘도 미국증시는 하락 추세 상단 근처에서 보합의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지금은 애매하긴 하지만 여전히 하락 추세에 머물고 있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더 적절한 추세 판단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 바닥에서 많이 오르면서 탈출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시장을 완전히 떠나는 것은 그리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습니다. 물려있더라도 다음 사이클까지 어떻게든 살아남는다면 기회는 다시 올 것입니다. 난이도가 높은 시장시장 상황에 많이 힘드실 텐데 파이팅 하십시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분석글은 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해 정리의 개념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용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자료는 정보공유의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주식 전문가가 아닌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해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유가증권 투자 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해외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우스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0) | 2022.11.20 |
---|---|
스타벅스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2) | 2022.11.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