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스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로우스 기본정보, 종목분석, 차트분석, 수급분석, Valuation 등을 살펴보면서 로우스라는 종목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로우스 주가 전망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목차
1. 로우스(LOW.NYS) 기본정보
- Market Cap (intraday) : 129.35B
- Beta (5Y Monthly) : 1.14
- Trailing P/E : 16.36
- Forward P/E : 14.49
- PEG Ratio (5 yr expected) : 1.03
- Price/Sales (ttm) : 1.46
- Price/Book (mrq) : N/A
- Forward Dividend & Yield : 4.20 (1.95%)
2. 로우스 종목분석
1) 로우스 기업개요
로우스는 미국의 주택 개량 용품 판매 기업입니다. 2020년 기준 Home Depot에 이어 주택 개량 용품 리테일러 미국 시장 점유율 2위입니다. 페인트, 제초기, 건자재, 가전용품, 주방용품 등 4만여 제품군을 판매하며, 2021년 1월 기준 미국에 1,734개, 캐나다에 240개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코로나 이후 집의 중요성 강화, 주택 구입 및 리모델링 붐에 따른 수혜를 입었습니다. 2020년 기준 사업별 매출 비중은 제품 판매 96%, 설치 및 수리 서비스 2%, 기타 2% 이며, 2020년 기준 제품별 매출 비중은 홈 데코(인테리어 용품, 주방용품, 페인트 등) 35%, 건자재 32%, 하드라인(하드웨어, 정원 관리 용품 등), 기타 2%로 구성됩니다. 2020년 기준 지역별 매출 비중은 미국 94%, 캐나다 6%로 나뉩니다.
2) 로우스 최근 소식
로우스 컴퍼니스는 최근 FY22 3분기(8~10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234.8억 달러(+2.4% YoY)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3.2억 달러 상회했으며, 비 GAAP EPS는 3.27달러(+19.8% YoY)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18달러 상회했습니다. 미국 동일매장 매출 증가율은 3.0%를 기록했는데, 이는 FactSet 컨센서스 +0.8%를 유의미하게 상회한 수치이며, 글로벌 동일매장 매출은 2.2% 증가했습니다. 전문가 대상 부문 매출이 19% 증가했으며, DIY 부문 매출 추이도 개선되었습니다. 한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Lowes.com 매출은 12% 증가했는데, 전년 동기에 25% 증가했던 것에서 기고효과가 나타나면서 성장세가 둔화되었습니다. 경영진은 FY22 전체 매출 가이던스를 970억~980억 달러로 제시했으며, 이는 컨센서스 969억 달러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동일매장 매출 증가율 가이던스는 -1~0%로 제시되었습니다. 한편 비 GAAP EPS 가이던스는 13.10~13.60달러에서 13.65~13.80달러로 상향되었고 이 또한 컨센서스 13.53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3) 로우스 차트분석
로우스의 장기 차트를 살펴보면 1985년 이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우상향 해오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는 상대적으로 역사가 짧아서 장기투자자가 적기도 하고 인식도 그렇게 좋지 못한 반면 미국은 차트만 보더라도 장기투자에 대한 수요가 많을 수밖에 없을 것 같긴 합니다. 그러나 코로나 이후 3년간은 미국증시도 변동성이 심해져서 투자자들의 멘탈관리가 쉽지만은 않았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로우스의 최근 주가 차트를 보면 170 ~ 180달러 부근의 가격대에서 지지를 받으며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지수도 바닥을 찾고 있는만큼 로우스도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인플레이션이 꺾이는듯한 모습이 나오면서 강한 반등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지수가 아직까지 하락 추세 구간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나올지 모르는 조정에도 대비하는 것이 좋을 텐데요. 로우스의 주가도 지난주에는 220달러 부근의 저항선에서 막히며 조정이 시작되는 것 같은 모습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단기간에 급등이 나온 만큼 어느 정도의 조정은 피하지 못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조정이 나온다면 190 ~ 200 달러 부근의 가격대까지 하락한 후 다시 강한 반등이 나올 때를 노려서 분할매수에 나선다면 나쁠 것은 없어 보이네요. 그러나 모든 것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4) 로우스 배당금
로우스의 다음분기 예상 배당수익률은 1.95%인데요. 주가가 직전 저점 부근에 있을 때보다는 배당수익률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보시는 분들에 따라서는 1.95%의 배당수익률이 적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로우스는 배당킹 중의 한 종목으로 지금까지 무려 59년간 배당이 성장하고 있고 최근 5년간의 배당성장률은 19.47%에 달합니다. 그러니 단순하게 배당수익률로만 종목을 판단하실 수는 없을 것입니다. 59년이라는 기간 동안 배당을 꾸준히 성장시켜 왔다는 것은 엄청난 자신감과 꾸준한 수익에서 나온 결과일 텐데요. 자본주의의 천국인 미국의 기업문화가 부럽게 느껴지기까지 하네요. 그러나 과거에 좋았다고 미래까지 좋으리라는 법은 없으니 기업에 대해 꾸준한 관찰과 공부가 필요하실 것입니다.
3. 로우스 Valuation
로우스의 Forward P/E는 14.49입니다. WSJ에서 제공하는 S&P 500의 Forward P/E 17.75에 비해서는 조금 저렴하다고 볼 수 있겠지만 배당수익률 1.95%를 포함한 장기성장률 대비로는 저렴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상황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비교대상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만큼 지금의 주가는 적정한 가격대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업의 가치에 비해 일시적으로 주가가 저평가되었을 때를 잘 포착해야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텐데요. 지금은 그런 매력이 커 보이는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로우스가 전형적인 성장주도 아닌 만큼 큰 시세차익을 기대하며 로우스에 투자하시는 분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시장과 비슷한 수준으로 성장하면서 시장보다는 더 큰 배당을 주는 안정적인 투자처로 접근하시면 크게 틀리지는 않을 것으로 느껴집니다. 그러나 이마저도 저의 개인적인 의견에 지나지 않으니 투자의 관점으로 접근하시기 위해서는 스스로 기업에 대해서 꼼꼼히 살피셔야 할 것입니다.
4. 마무리
추세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는 상황에서 주말을 맞이 했네요. 다음주에는 또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시장은 준비되어 있는 사람에게만 수익을 허락하는 만큼 주말 동안에 투자 실력을 기르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저 또한 어서 빨리 상승추세로 전환이 나오길 바라는데요. 내년에는 지금보다는 더 나은 투자환경이 조성되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분석글은 저 스스로의 공부를 위해 정리의 개념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용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자료는 정보공유의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주식 전문가가 아닌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해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유가증권 투자 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해외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디포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1) | 2022.11.19 |
---|---|
스타벅스 주가 전망과 투자 포인트 (2) | 2022.11.16 |
댓글